본문 바로가기
영화

[오션스8]영화 소개 및 리뷰

by 배리뷰 2022. 6. 3.
반응형

[오션스8]영화 소개 및 리뷰

오션스 8 포스터

믿고 보는 오션스 시리즈,

최정상 배우들이 메트로 폴리탄 미술관에서 보석을 훔쳐 달아나는 액션 영화 오션스 8 입니다. 


[오션스8]영화 소개

오션스8 ( Ocean's 8 ) 소개 

액션 / 범죄/ 미국 영화 

12세이상 관람가 

러닝 타임 : 110분

개봉 2018. 6. 13. 

 

감독 : 게리 로스 

오션스 8인 주요 출연진입니다.

출연 : 산드라 블록, 케이트 블란쳇, 민디 캘링, 사라 폴슨, 리한나, 앤 해서 웨이, 헬레나 본햄카터 등

감상 가능 한 곳 : 넷플릭스 


특이사항

오션스 11, 오션스 12, 오션스 13에 이어 17년 만에 오션스 프랜차이즈 4번 째 영화가 '오션스 8 (Ocean's 8)' 입니다.  

정확히는, 오리지널 오션스 11은 1960년에 출시되었고 프랭크 시나트라와 딘 마틴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그 후, 2001년 브래드 피트와 조지 클루니와 함께 오션스 일레븐으로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Ocean's Eleven, Twelve 및 Thirteen에선 브래드 피트pitt 와 클루니의 주요 활약에 관한 것 입니다. 

 

한편, 이번  '오션스 8 (Ocean's 8)' 에선 브래드 피트와, 조지클루니가 아닌 산드라 블록을 중심으로 최정상 여배우들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오션스 시리즈 영화 상 데비(산드라 블록)의 친오빠가 Danny Ocean (대니 오션 - 조지클루니)라는 것만 이어질 뿐, 내용 전개는  전혀 무관합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 안보셨거나, 기존 시리즈 내용이 기억이 안나도, 상관없습니다.'오션스 8' 영화만 감상하셔도 이해 가능하십니다. 


[오션스8]영화 리뷰 

오션스8 ( Ocean's 8 ) 리뷰

영화 오션스8 간략 줄거리 (약한 스포)

유명인사들로 가득 찬 행사인 뉴욕의 메트로 폴리탄 미술관에서 열리는 연례 패션 행사인 멧 갈라(Met Gala)에서 보석 강도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Debbie(산드라 블록)는 가석방위원회를 설득하여 감옥에서 그녀를 석방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일생을 바친 후, 즉시 뉴욕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지난 5년 8개월 12일동안 계획한 범죄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팀을 구성하기 시작합니다.

 

지난 5년 8개월 12일 동안 계획 한 범죄는, 1억 5천만 달러짜리 다이아몬드 까르띠에 목걸이를 훔치는 것 입니다. 훔치는 방법은 해당 목걸이를 최고급 기술을 이용하여 모조품을 만들고, 모조품으로 교체하는 것입니다. 

오션스 8 의 산드라 블록과, 케이트 블란쳇

산드라 블룩은 그녀의 오랜 파트너인 Lou(케이트 블란쳇)과 훌륭한 호흡을 맞추고, 보석상인 보석 전문가는 아미타(민디 케일링)을 모읍니다. 그리고 사기꾼이자 도둑인 콘스탄트(배우/음악가 아콰피나 awkwafina)를 팀에 이끌고, 교외에서 아내와 엄마로 조용한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는 타미(사라 폴슨)을 끌어드리며, 까다로운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커 나인벨(리한나)를 팀을 꾸립니다. 그리고 인기가 최고조에 달한 후 명성과 영향력이 곤두 박질 치고 있던 패션 디자이너 로즈 와일(헬레나 본햄 카터)까지 팀을 구성하여 멧 갈라 행사에 최대한 많은 스타가 참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프네 클루거(앤 해서웨이)는 유명한 스타로서 멧 갈라행사에 참여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어찌저찌 까르띠에 보석을 훔치지만,

오션스 8의 출연진들입니다.

그 뒤 이 범죄 외에 또 저지른 범죄와 이 범죄를 저지른 목적과 결과에 관한 숨어있는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반응형

감상포인트1

영화상 실제로 투상 이라고 불리는 까르띠에 목걸이는 진짜였을까요?

 

오션스 8에 등장한 다이아몬드 목걸이는 사실 가짜라고 합니다. 영화 속 까르띠에 목걸이는 다이아몬드가 아닌 화이트 골드에 산화지르코늄을 장착하였다고 합니다. 제작하는데 8주가 걸렸고, 까르띠에의 파리 워크샵에서 브랜드의 보석을 담당하고 책임지는 팀이 제작하였다고 합니다.

 

'Jeanne Toussaint' 목걸이는 1930년대 까르띠에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고, Jacques Cartier가 직접 Nawangager의 Maharaja(인도 국가의 왕족)를 위해 디자인한 1931년 작품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실제 돌을 사용했다면 오션스 8에 나오는 목걸이의 가치는 분명 1억 달러가 넘었을 것이라고 합니다.

Eric Bidou/Cartier

그러나 실제로 영화 오션스 8에 까르띠에 다이아몬드가 많이 등장합니다. 영화의 강도사건이 일어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촬영하는 동안, 까르띠에는 현장에서 일부 특별 대여를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감상포인트2 

많은 까메오가 등장합니다.

 

멧 갈라에는 수많은 배우들이 참석하는 것이므로, 당연히 몇몇의 눈익은 배우들이 등장하고, 대사라도 던질 줄 알았습니다.

보고 있다가 순간 놓친 배우들도 꽤 있고, 이동하는 화면에만 잡힌 배우들도 있습니다.

 

맷 데이먼과  킴 카다시안, 켄달제너, 세레나 윌리암스, 가수 Zayn Malik 등, 많은 배우들이 훌쩍 지나갑니다.

제임스 코든(James Corden)와  데이안 루이스(Demian Lewis)는 카메오로 등장하여, 꽤나 비중있게 나옵니다. 


감상후기  (스포있음)

교도소에서 나오자마자, 전재산 45달러 밖에 없는데도 뻔뻔함과 거짓말로 펑펑 쇼핑하는 산드라 블록입니다. 분명 범죄행위인거 알지만, 산드라 블록의 매력이 너무나도 돋보입니다. 

오션스 8 의 데비 (산드라 블록)입니다.

그런 그녀가 훔치려는 까르띠에 목걸이 가격은 1억 5천만 달러. 대체 1억 5천만 달러가 얼마길래, 가격을 듣자마자 두말하지도 않고 팀원들은 범죄에 가담하기로 한 것 일지 궁금했습니다.

 

현재 환율 기준으로 1,870억 5,000만원이네요. 게다가 이것만 훔치는 것이 아니니, 정말.. 엄청납니다. 


마지막 숨어있는 팀원, 우리의 히든 플레이어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오션스 8의 주요 8인방

모든 배우들이 범죄 행각도 눈에 들오면서, 아름다움에 감탄하는 영화였습니다. 스타들이 많이 참석하는 연례 행사에 당연히 드레스코드가 눈에 들어 올 수 밖에 없습니다.

 

또 배우들 모두, 맡은 역할과 특색, 능력에 맞게 연기들을 정말 잘합니다. 액션현장에서 볼 수 있는 특유의 치고 박고 싸움은 볼 수 없고, 범죄현장에서 흔히 보이는 피나 얼룩도 볼 수 없습니다. 두뇌 게임의 면모를 잘 보여준 것 같습니다.

 

스토리 자체는 엄청 스피디 하게 전개됩니다만, 긴장감은 부족합니다.

 

그리고 스토리는 엄청 치밀하게 잘 구성되어 있는데 또 뭔가 엄청난 긴박함은 없습니다. 

 

배우들의 미모를 보며 넋을 잃으며 감상해서 긴박함이 안느껴졌을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배우들의 열연에 감탄해서 였을수도 있습니다.

 

산드라 블록도 멋있지만, 케이트 블란쳇은 정말 너무너무 멋있었습니다. 

 

가볍게 유쾌하게 볼 수 있는 영화 오션스 8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