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윈드폴]영화 소개 및 리뷰

by 배리뷰 2022. 3. 19.
반응형

[윈드폴]영화 소개 및 리뷰

출처 : 넷플릭스 윈드폴

잔잔한 인질극 상황 속에서 심도있는 대화를 나누는  영화 윈드폴 입니다.

 


[윈드폴]영화 소개 

윈드폴 소개 

windfall

범죄/ 스릴러/ 드라마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91분 

공개 : 2022년 3월 18일 

감독 : 찰리 맥도웰

출연 : 릴리 콜린스, 제시 플레먼스, 제이슨 세걸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 입니다.

 

Windfall 뜻이란? 

뜻 밖의 횡재, 우발적인 소득이란 뜻입니다.

 


[윈드폴]영화 리뷰

윈드폴 windfall

이 영화는 특이한 점은, 출연진들의 영화상 배역 이름이 없습니다.

 

간략줄거리 

IT업계 억만장자의 빈 별장에 침입함 남자(제이슨 세걸)가 있습니다.

 

도둑은 별장을 뒤적뒤적 거리고, 무엇을 가져가나 고민하고 있는 와중에 별장 주인과 그의 아내와 마주칩니다. 오만불손한 캐릭터 재벌(제시 플레먼스)와 그의 아내 (릴리 콜린스)는 휴가를 보내러 별장에 왔고, 마주친 그들은 도둑에게 보상금을 지급할테니 살려달라고 합니다.

출처 : 넷플릭스 윈드폴 영화 협상 한장면 입니다.

재벌은 도둑이 요구하는 금액을 바로 출금할 수는 없다고 하면서 24시간을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도둑, 재벌, 재벌의 아내는 별장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출처 : 넷플릭스 윈드폴 영화 한장면 입니다.

영화 상 재벌 아내 릴리콜린스는 자선단체에서 남편을 만났습니다. 재벌 남편과 자녀 낳고 싶다고는 하나, 도둑은 그녀의 가방에서 피임약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재벌 남편은 그의 아내가 도둑과 몸값을 흥정하는 과정에서, 혼인계약서 얘기를 합니다. 이 쯤 되면, 재벌 부부의 결혼은 순전히 사랑만으로 이루어진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이러한 관계 속에서, 누군가는 죽고, 누군가는 뜻밖의 횡재를 하게 됩니다.


 

윈드폴 감상 포인트1 

IT 초 재벌인 상류층과 하류층의 구도가 계속 이어집니다.

 

IT 초 재벌의 부를 누리는 자(상류층)와 그의 부를 탐하는 도둑(하류층)이 있습니다.

 

도둑은 IT 재벌이 가진 부와 자신의 경제적 삶을 비교하면서, 공평하지 않다고 주장하며 자신은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다고 주장합니다. 

넷플릭스 윈드폴 영화 한장면 입니다.
넷플릭스 윈드폴 영화 한장면 입니다.

 

영화 중간에, 릴리 콜린스에게 그녀의 남편 제시 플레먼스가 무임승차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자 릴리콜린스는 나는 무임승차 하지 않았다고 하지만, 제시 플레먼스는 자신의 경제적 부에 탑승한 것이 아니냐를 돌려서 말합니다.

 

즉, IT 초 재벌 백인남성으로서의 자신의 상류층 삶에 릴리콜린스가 무임승차 한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윈드폴 감상 포인트2 

 

잔잔하게 대화만 하다가 끝나는 영화는 아니었습니다.

정원사가 등장하면서, 분위기 전환이 시작됩니다. 다행입니다.

 

넷플릭스 윈드폴 영화 한장면 입니다.

재벌 남편이 SOS를 요청한 정원사 입니다.

 

위 장면은, 재벌 남자가 정원사에게 나는 내것이 아닌 것을 가져간 것이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영화상 자신의 삶과 자신의 경제적인 부가 절대적으로 자신의 성공덕분이며, 당연지사 자신의 것만 취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남편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영화 감독은 자신의 능력으로 성공적인 삶을 이루고 큰 부를 누릴 수 있는 것은 결국 사회 속에서 성공을 이루었기 때문에 온전히 자신의 역량이라고만 주장할 수 없다, 자신의 전유물이라고 주장할 수 없다라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였을지도 모릅니다.

 


감상 후기 (스포 있음)

 

영화 기생충이 떠오릅니다. 기생충은 상류층과 하류층의 비교를 통해서, 결국 상류층과 하류층의 대결을 보여주었기에 영화가 긴장감이 있습니다.

 

윈드폴영화의 경우, 결국  IT초재벌 남자 제시 플레먼스의 죽음을 차치하고, 정원사와 도둑의 대결로 볼 수 있습니다. 즉, 하류층과 하류층의 대결구도전환됩니다. 

 

그런데 또 결말은 릴리콜린스의 횡재로 끝납니다. IT 초재벌을 이룬 남자의 말대로라면, 결국 무임승차한 자가 뜻밖의 횡재를 하게 됩니다. 

 

도둑과 시간을 보내면서, 주고 받는 대화 속에 긴장감이 크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약간 엉성한 도둑이어서 그럴 수도 있고,  IT 초 재벌 남편이 너무 영악한 캐릭터로 나와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총이 있는 상황에서 어떤 사람이 저렇게 잔잔하게,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로튼 토마토에서도 평이 그렇게 좋진 않습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심오했던 것 같은데, 온전히 의미를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릴리콜린스 팬이시거나 잔잔한 대화 속 심리적 긴장감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