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

[데이비드 슈리글리]k현대미술관 전시 소개 및 리뷰

by 배리뷰 2022. 2. 25.
반응형

[데이비드 슈리 글리] k현대미술관 전시 소개 및 리뷰 

출처 : 내 핸드폰

알록달록 색채감 가득 한, '데이비드 슈리 글리' 전시회입니다. 

 


[데이비드 슈리 글리]k현대미술관 전시 소개 

데이비드 슈리글리 K현대 미술관 전시 소개

전시 기간 : 2021. 12. 18. ~ 2022. 04. 17.

관람 시간 : 화~일 10AM ~ 7PM (오후 6시 입장 마감)

                     매주 월요일 휴관

관람 비용 : 성인 20,000원 / 청소년 15,000원 / 어린이 13,000원 

전시 장소 : K현대미술관

                     수인 분당선 압구정 로데오역 5번 출구에서 250m 근방

전시 티켓 구매처 : 현장에서 구매 가능, 네이버 , 인터파크 티켓

 

특이사항

1. 사진 촬영이 거의 가능하나, 일부 제한된 구역이 있습니다. 

2. 오디오 가이드 있습니다. 전시 실명이 필요하면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에이핑크 박초롱 님이 음성으로 제작했다고 하는데, 전시설명을 들으려면 개인 이어폰 지참하셔야 합니다. 

오디오 가이드 있습니다.

3. 데이비드 슈리 글리가 제작한 음악이 있다고 합니다. 

데이비드 슈리글리가 제작한 음악리스트 입니다.

 


[데이비드 슈리 글리]k현대미술관 전시 리뷰 

데이비드 슈리글리 전시 리뷰 

 압구정 로데오 역에서 많이 멀지 않은 K현대 미술관 전시회 다녀왔습니다. 현재, K현대 미술관 3층에서는 데이비드 슈리글리 전시회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슈리 글리의 초기 작품부터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신작들까지 총 1400여 점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가방 데이비드 슈리글리 K 현대 미술관 앞에서 찍었습니다.

전시회장 들어가려는데, 가방 사이즈 확인합니다. 가방 사이즈는 225 X210mm 내로 전시장 반입이 허용됩니다. 작은 가방은 소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방이 큰 경우에는 500원을 내고 물품 보관함에 맡겨야 합니다. 만약 동전이 없어도 전시회 입구에서 카드결제로 교환가능합니다. 저와 제 친구는 둘다 작은 가방을 소지하고 있어서, 무사히 통과했습니다.

 

전시회 내부에 관람객은 많지는 않았습니다. 주로, 감상하시러 오신 분들은 아이들을 데리고 온 학부모님들, 연인이랑 오신 분들, 친구랑 오신 분들, 어머니 모시고 오신 분들이었습니다. 체험공간도 있어서 아이들이랑 같이 온 가족단위 관람객도 많았습니다. 


컬러 일러스트 프린트 작품들 

데이비드 슈리글리 작품들 입니다.

슈리 글리를 대표하는 작품들은 무심하게 그린 듯하면서도 선과 단순한 형태로 이루어진 간결한 스케치 드로잉입니다. 그리고 모든 작품에 거의 빠지지 않고 들어 있는 것은 특유의 위트가 담긴 메시지도 재밌습니다. 영국식 블랙 유머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전시회에 구비된 설명서입니다.

오디오 가이드를 굳이 듣지 않아도, 작품이 전달하는 메시지를 이해하실 수 있었습니다. 특히 작품마다 옆에 작품 제목이나 작품 속에 있는 영어 메세지를 한글로 친히 풀어진 코팅된 설명판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슈리글리 전시회 작품들

마치 푸드코트 같습니다. 뒤쪽 분홍색 벽면도 예뻐서 찍었습니다. 작품 배치를 크게 크게 해 두어서 보기 편했습니다. 

데이비드 슈리글리의 귀여운 작품들입니다.

과연 지식을 오렌지 주스 마시듯 빨리 습득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봅니다. 

 

분할 4컷 음식들

당근, 아보카도, 피자, 햄버거가 들어 있는 작품입니다. 멀리 있지 않은 소재들을 작품 속에서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동물들, 음식들, 채소들을 위주 그림이 많아서 친숙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데이비드 슈리글리 영상입니다.

 

전시회 마지막 코너에, 데이비드 슈리 글리 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클랩 유어 핸즈 라고 써진 작품

클랩 유어 핸즈인데, 발바닥이 그려져 있습니다.

 

약간은 엉뚱하고 약간은 유쾌하고 약간은 직감적으로 이해가 가는 작품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데이비드 슈리 글리 전시회에서 짧은 애니메이션 영상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작품들을 직접 찍어오지는 못했지만, 저는 오히려 영상작품을 계속 감상했습니다. 영상은 대략 3분 정도이고, 긴 건 5분 정도입니다.

 

짧은 애니메이션 영상은 검은색으로만 거의 표현되고 대화가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고, 메시지도 직접 전달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데이비드 슈리 글리의 발상이나 전달하는 메세지, 표현하는 방식이 독특하여서 꽤 기억에 남습니다. 

 


데이비드 슈리글리 전시회 ART SHOP

데이비드 슈리글리 전시회 굿즈 파는 아트샵에 들렀습니다. 그런데, 아트샵 촬영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엽서, 파일, 자석, 그리고 포스터, 가방, 머그컵 등 다양한 굿즈 상품들이 있습니다.

 

저는 클리어 파일, 홀로그램 엽서2개, 엽서1개 구매했습니다. 

데이비드 슈리글리 전시회에서 사온 파일입니다.

 

클리어 파일은 WORK HARD, PLAY HARD, EAT A HUGE PIZZA 가 써져있고, 클리어파일 뒷면은 데이비드 슈리 글리라고 적혀 있습니다. 페퍼로니 피자인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슈리글리 전시회에서 득템한 엽서들입니다.

 

홀로그램 2개 엽서랑, 그냥 일반 엽서 1개 구매했습니다.

 

홀로그램 엽서 1개는 아보카도 엽서는 안을 들여다보기 전까지는 좋다고 말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꽃에 물을 주는 그림은 누구에게나 그 어느 것에나 친절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홀로그램 엽서는 시간이 지날수록 약간 구부러지는 것 같습니다. 제가 관리를 잘 못해서 일수도 있습니다.

 

일반 엽서는 우유갑 같은 곳에 Truth라고 써져 있습니다 핑크색 색감이 예쁘기도 하고 제일 눈길이 가서 구매했습니다. 

 

한줄 평 

예쁜 색감들이 가득하고 짧은 메시지를 던지는  데이비드 슈리글리의 작품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