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위키드]영화 소개 및 리뷰 (쿠키 영상 X)

by 배리뷰 2024. 12. 16.
반응형

[위키드]영화 소개 및 리뷰 

위키드 포스터

 

멋지고 멋졌던 서쪽 마녀 엘파바와 글린다의 우정을 그린 <위키드> 영화 입니다. 

 


[위키드]영화 소개

위키드 Wicked 

 

뮤지컬/ 판타지

전체관람가 

2024년 11월 20일 개봉 

160분 

 

감독 : 존 추 

출연 : 아리아나 그란데, 신시아 에리보, 양자경, 조나단 베일리, 에단 슬레이터, 제프 골드브럼 등

 


[위키드]영화 리뷰 

위키드 Wicked 

줄거리

고전 동화인 오즈의 마법사를 바탕으로 초록마녀 엘파바금발 마녀 글린다의 탄생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우리가 나쁜 마녀로 알고 있는 서쪽담당 마녀 엘파바는 사실 오즈의 마법사에 대항한 인물로서, 정의롭고 의협심이 강한 인물이고

착한 금발 마녀 글린다는 꾸미기 좋아하고 주목 받아야만 직성이 풀리는 인물인데,

영화 위키드에서 초록마녀 엘파바와 금발 글린다의 우정을 그린 이야기 입니다. 


감상포인트1  위키드 파트 2 개봉일자 

2024년 11월 20일에 개봉되는 첫 번째 영화는 뮤지컬 1막의 사건과 노래로 구성되며, 

Wicked: Part 22025년 11월에 개봉될 예정입니다.

 

위키드 감독 존 추(Jon M. Chu)는 영화 각색을 할때 매우 구체적인 관점을 가졌었는데, 2003년 뮤지컬 공연을 감상했을 때,

글린다(Glinda)가 버블에서 내려올 때랑, Defying Gravity, What it This Feeling 에서 노래가 나올 때 기억이 잔상에 남았다고 합니다.

 

작곡가 스티븐 슈워츠 위키드 시나리오 작가 위키 홀츠먼은 브로드웨이에서 위키드가 초연되었을 때, 해당 작품이 계속 작품으로 남을 수 있을지 상상할 수 없었고, 더욱이 영화로 만드는 것을 상상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영화 위키드 두 마녀와 감독 존추

그러나, 2003년 11월 위키드 뮤지컬이 성공을 거두었고, 결국 영화로 만들어질 수 밖에 없다는 걸 느꼈다고 합니다. 20년간 영화화하는 것에 대해 논의했고, 영화 위키드 파트1은 뮤지컬의 1막에 충실하여 노래는 하나도 삭제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반응형

한편, 존 추 감독은 자신이 느꼈던 순간을 재연하는 것을 목표로 두었고 "무언가 일이 일어나는 것 같은 느낌을 영화에서 표현하려고 노력하였다"고 합니다.


감상포인트2  영화와 뮤지컬 차이점

위키드 파트1 영화 한편은 160분 정도라서, 뮤지컬 1막보다 훨씬 긴데,

슈워츠는 매 장면에서 "아, 우리는 시간이 없어"라는 것을 느끼지 않아서 좋았다고 합니다.

이처럼 시간적 제약으로부터 부담을 덜었다고 합니다.

영화 위키드 촬영 장면

뮤지컬과 영화 "Wicked"에서 엘파바의 배경스토리는 오프닝 트랙 "No One Mourns the Wicked"에서 나오는데, 글린다가 부르는 이 노래는 엘파바의 엄마가 불륜을 저지르기 전에 녹색 약을 마셨고, 그래서 엘파바가 녹색 빛을 띄는 색조가 있는 피부색으로 태어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영화에서는 엘파바가 어렸을 때 외모 때문에 괴롭힘을 당하거나 엘파바가 맞서 싸우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네사로즈와의 관계도 금 더 심층적으로 깊이있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엘파바 동생 네사로즈(마리사 보드)는 영화 위키드에서 독립을 주장하는 인물로 그려집니다.

뮤지컬에서 엘파바는 여동생 네사로즈를 돌보라는 명령을 받고 같이 입학하는 학생으로 쉬즈 학교에 도착하지만,

영화에서 엘파바는 처음에는 학교에 입학하는학생이 아니었다가 자신의 역량을 사용하여 마담 모리블(양자경)의 눈에 들어와 애제자로 입학하게 되는 설정이 차이점입니다.


 

감상포인트3  까메오  혹은 카메오 

카메오 또는 까메오란, TV방송, 영화에 특별출연한 유명인을 표현하는 말 입니다.

 

이 영화에 카메오가 등장합니다.

 

영화 위키드 사운드 트랙에만 수록된 추가된 곡이 있습니다. 그 이름은 "One Short day"입니다.

이 노래는 글린다랑 엘파바가 오즈의 마법사를 만나기 위해 에메랄드 시티에 도착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영화 버전에서 이디나 멘젤(찐 원조 엘파바) 와 크리스틴 체노웨스(찐 원조 글린다)가 부른 새로운 음악이 포함됩니다. 

뮤지컬 <위키드>초연 킈스틴 체노웨스와 이디나 멘젤

 

카메오로 출연한 이디나 멘젤과 크리스틴 체노웨스는 농담을 던지듯 서로 경쟁하며 노래를 부르고,

에메랄드 시티 플레이어 극단의 일원으로 공연합니다.


감상 후기 

뮤지컬영화라면 빼놓을 수 없고, 주변 친구들은 2번이상씩은 봤다고 하길래 다녀왔습니다. 

평일 저녁이었는데도 관람하는 사람들이 매우 매우 많았습니다. 

내돈내산 위키드
돌비 시네마 영화관

돌비시네마 입장 부터, 초록빛과 분홍빛의 교차되는 영상이 보이는데, 마법의 기운이 느껴지는 길입니다.

영화시작부터 무언가 신나는 발걸음입니다. 


영화는 160분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모를정도로 잘 감상했습니다. 

 

아리아나 그란데는 너무나도 야무진 역할에 감탄했는데, 아리아나는 영화 속 노래를 모두 라이브로 부르고 촬영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엘파바의 연기도 너무 좋았습니다. 목소리가 안정감있고 무게감있고 소울이 있어서 진정 초록 마녀 인정. 

 

위키드 영화의  장면은 Ariana Grande의 Glinda가 서쪽의 사악한 마녀를 죽였다고 선언하는 목소리를 담고 있는데,  카메라는 물웅덩이 위에 놓인 검은 마녀의 모자 이동합니다.

 

이러한 점은 1939 영화 오즈의 마법사에서  오즈의 마법사 주인공인 도로시 Dorothy 물통을 마녀에게 던진  마녀가 녹아내린 것을 참조한 것이라고 합니다. 

내돈내산 위키드 포스터

 

영화 속 위키드에서 엘파바와 글린다가 오즈에 도착하자 오즈의 마법사는 그들에게 구불구불한 길을 포함한 도시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보여줍니다. 그는 길의 색상에 대한 여러 옵션을 살펴보고, 글린다는 궁극적으로 벽돌길을 노란색으로 만들 것을 제안합니다. 왜 노란색 벽돌길인지에 관하여는 원작에서는 황금주의, 물질만능주의를 표현한 것이라면 이 영화에서는 엘파바와 글린다가 선택한 것을 보아 둘의 연대로 보는 해석도 있습니다.

 

영화 위키드 속에서 명장면을 2개 뽑자면, 하나느 엘파바와 글린다가 함께 춤을 추는 장면입니다. 갑자기 울컥하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해당 장면에서 울컥하는 감정과 왜인지 모를 감정에 눈물이 또르르 흘렀습니다. 

 

그리고, 단연코 Defying Gravity 노래와 함께 보이는 맨 마지막 장면도 인상적입니다.  

 

자신이 이용당하기를 거부하고, 오즈로부터 도망가려는 엘파바를 글린다는 지금이라도 사과하고 평화로웠던 옛날로 돌아가자고 하지만, 엘파바는 자신이 이용당하기를 거부하고 defy저항합니다. 멋져. 그리고 이제 엘파바는 나 스스로를 믿고 날아오를 때가 되었다고 부르는 노래로서, 영화 위키드의 가장 유명한 노래 입니다.

 

Defying Gravity  는 나와 겨루는 수험기간시절에 많이 들었던 노래여서 그런지, 눈물이 핑돌았습니다. 한 때, 이노래가 미국 청춘 드라마 GLEE 에서 레이첼이 혼자 부르는 버전, 또 다른 학생 커트 버전, 그리고 글리 합창단과 이디나 멘젤이 함께 부른 음악 다 정말 많은 위안이 되었습니다. 

 

위키드 영화 마무리의 화룡정점디파잉 그래비티로, 해당 영상부분만이라도 재반복 하며 보고 싶습니다.

160분을 기다린 보람이 있었던 영화 <위키드>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