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세인트 빈센트]영화 소개 및 리뷰

by 배리뷰 2022. 2. 8.
반응형

[세인트 빈센트]영화 소개 및 리뷰

출처 : 세인트 빈센트 포스터

 

60살 까칠한 츤데레 할아버지와 10살 아이의 우정쌓기,

매우 감동적인 영화 세인트 빈센트 입니다. 

 


[세인트 빈센트] 영화 소개 

세인트 빈센트 St. Vincent 

 

2014 / 102분/ 코미디 / 미국 영화

감독 : 시어도어 멜피

개봉일 : 2014년 9월 5일

출연: 빌 머레이, 멜리사 맥카시, 나오미 왓츠, 제이든 리버허, 크리스 오다우드

볼수 있는 곳 : 넷플릭스


[세인트 빈센트] 영화 리뷰

영화 리뷰

영화 간략 줄거리(스포 X)

 

10살 애어른인 올리버(제이든 리버허)는 엄마(멜리사 맥카시)와 살고 있습니다. 엄마와 단 둘이 새 집에 이사 간 올리버(제이든 리버허)는 첫날부터 옆집의 까칠한 할아버지 빈센트(빌 머레이)와 악연을 맺게 됩니다. 등교 첫날부터 아이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열쇠를 뺏겨 집에 못 들어가게 된 올리버는 얼떨결에 빈센트의 손에 맡겨집니다. 

 

빈센트는 올리버의 엄마에게, 올리버의 베이비시터를 할테니 시급을 후하게 달라고 협의를 한뒤에, 본격적으로 베이비시터를 하게 됩니다. 올리버와 빈센트의 관계의 시작은 사이좋은 이웃도 아니고, 철저히 비즈니스 관계입니다. 

 

빈센트는 올리버를 데리고 경마장도 가고 술집도 가고.. 정말 속된 말로 양아치 베이비시터가 따로 없습니다.

그러다가, 학교에서 올리버를 괴롭히는 아이들을 빈센트가 혼내주고 올리버와 빈센트는 그때부터 우정을 나누기 시작합니다. 

출처 : 영화 세인트 빈센트 한장면

 

올리버는 빈센트가 마냥 까칠하기만 한 줄 알았으나, 빈센트의 사연을 하나씩 알게 됩니다. 

치매로 요양병원에 있는 아내를 만나기 위해 의사인척 부인과 대화도 하고, 매주 요양원에 들러서 그녀의 빨래를 도맡아서 해주고 순정파인 빈센트를 알게 되었고, 요양원 비용때문에 늘 돈이 부족하단 사실도 알게 됩니다. 

 

출처 : 세인트 빈센트 영화 속 한 장면

빈센트의 사정도 있고, 올리버의 사정도 있고,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를 위로해주는 영화입니다.

반응형

생각 정리 

 

릴리와 찌르레기 영화 감독인 시어도어 멜피의 첫 영화 작품이, 빈센트 세인트라고 합니다. 영화 포스터만 봤을 때는, 뭔가 재미있을까?라는 약간의 의문이 들었는데, 멜리사 맥카시가 나와서 보기 시작했습니다.

 

올리버와 빈센트가 같이 어울리며 친해지는 과정을 보고 있으면 참 흐뭇합니다.

출처 : 영화 세인트 빈센트

 

학교 공부만으로는 인생을 다 알 순 없다는 것을 이 영화가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 영화를 보게 된다면 우리가 정의 내리는 성인 (Saint)에 관해서 생각할 기회가 될 것입니다. 

 

어린 올리버의 생각도 대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올리버와 빈센트가 마냥 우정만 쌓고 친한 것은 아니고, 빈센트가 심적으로 힘들 때 올리버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빈센트는 ' 부탁 하나만 하자. 제대로 살아, 나처럼 살지 말고'

이에 대해 올리버는 '그렇지 않다'고 하니,

빈센트는 '네가 나에 대해 뭘 알아? 넌 날 잘 몰라, 멍청할 뿐이야'라고 말합니다.

그러자 올리버도 지지 않고  '당연히 멍청하죠, 그러니깐 아저씨를 그저 못된 술주정꾼이라고 밖에 생각안하죠' 라고 하니 

빈센트는 '그만하고 가라' 라고 하죠.

 

영화 끝날 때쯤인데 이렇게 싸운다고? 어떻게 화해하는 거지? 라는 생각으로 마음이 조급해졌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영화 후반부에 어린 올리버의 행동은 잔잔한 감동이 아니라 훅 하고 치고 들어오는 감동을 선사합니다. 

기억에 남는 멘트 

 

Oliver : What's in the box? (그 상자에 뭐가 있죠?)

Vincent : My wife. (내 아내.)

Oliver : She died? (그녀가 죽었나요?)

Vicent : No. She shrunk herself. She's living in there now. Rent-free

(아니. 그녀는 스스로 크기만 줄어든거야. 그녀는 지금 저 상자속에 살고 있어. 임대료도 안내고 말이야.)

Oliver : Sorry, Vin, for your loss. (유감이에요 빈센트.)

Vincent : Never understood why people say that. (난 사람들이 그렇게 말하는 이유는 절대 이해 못하겠어.)

Oliver : They don't know what else to say. (다른 할 말이 없으니까 그렇겠죠.)

Vincent : How about, "What was she like?", "Do you miss her?" or "What are you gonna do now?"

                  (그녀는 어땠나요? 그녀가 보고 싶어요? 아니면 이제 당신은 어떻게 할건가요?라고 물어보면 어떨까? ) 

                  Do yourself a favor. Get a life. Stop living mine.( 부탁 하나만 하자. 제대로 살아, 나처럼 살지 말고)

           

한줄 정리 

출처 : 영화 세인트 빈센트 장명 속

달콤한 밀크아이스크림 같은 영화, 마지막에 큰 감동을 주는 영화 세인트 빈센트입니다.

 

인생의 외로움과 그리고 따뜻함 까지 모두 알수 있게 해주는 영화 세인트 빈센트 추천,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