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퍼플 하트]영화 소개 및 리뷰

by 배리뷰 2022. 7. 30.
반응형

[퍼플 하트]영화 소개 및 리뷰

퍼플 하트 영화 포스터

사기 결혼에서 시작되었으나, 진실한 사랑으로 결실을 맺는 영화 퍼플 하트 입니다. 


[퍼플 하트]영화 소개

퍼플 하트 

Purple hearts 

 

드라마 장르 / 청춘 영화/ 군대 영화/ 음악 영화 /미국 영화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2시간 2분 

넷플릭스 제작 

공개일: 2022년 7월 29일 

 

감독 : 엘리자베스 앨런 로젠바움

출연 : 소피아 카슨, 니컬러스 갤러친, 초즌 제이컵스, 캣 커닝, 린든 애쉬비, 앤서니 이폴리토, 존 할런 킴, 세라 리치, 스콧 데커트, 로렌 애스칸돈 등


[퍼플 하트]영화 리뷰 

퍼플 하트 

Purple hearts 

파병이 예정된 해병대원 루크와 위장 결혼을 한 뮤지션 지망생 캐시의 사랑 이야기입니다.


퍼플 하트 영화 줄거리

여자 주인공 캐시는 뮤지션을 꿈꾸는 자인데, 6개월 전 갑자기 당뇨병에 걸립니다. 제1형 당뇨병이라, 인슐린 분비가 안되거나 분비량이 떨어지는 당뇨병이므로 시간에 맞춰서 인슐린 주사를 맞아야 합니다. 

퍼플 하트 캐시

남자 주인공 루크는 어머니가 갑자기 돌아가시고, 심적으로 힘들어 하다가 마약에 중독된 상태였었는데, 마약에 취해서 아버지가 보관하던 차량을 박살내는 사고까지 내고, 아버지와 거의 연을 끊게 됩니다. 이때 차량 값을 내야해서 거금을 빌리게 됩니다. 항상 자신은 아버지에게 실망만 시키는 존재로 전락한 루크는, 3대째 군인인 집안 가풍을 따라 파병을 지원합니다. 

퍼플 하트 루크

루크는 돈이 필요하고, 캐시도 인슐린 주사를 꾸준히 맞기 위해서 보험혜택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군인 가족은 보험혜택이 적용되고, 군인가족에게는 일정 지원금이 나오기 때문에, 둘은 합의하에 사기 결혼식을 올리고, 부부가 됩니다.

퍼플 하트 속 캐시와 루크 사기 결혼 장면

그러나 예상하지 못한 비극으로 인해 루크는 예상보다 일찍 집으로 돌아왔고, 서서히 가짜 결혼이 현실이 되기 시작합니다

 

결국, 사기 결혼이란 것이 군에 발각이 되고, 군 재판까지 회부 됩니다. 주거 수당과 별거 수당을 받으려고 사기 결혼을 해서 통일 군사법전 132항을 위반했다는 혐의로 말입니다.

 

그러나 각자의 가족들에게도 말하지 않은 채, 모두 속이며, 가짜였던 둘의 관계는 어느새 진심이 되었고, 캐시와 루크는 행복하게 함께 끝납니다. 

 

반응형

퍼플 하트 영화 감상포인트 1

퍼플 하트 뜻이란 

보라색 사랑이란 뜻인가 보라색 하트인가, 자주색 심장인가, 보랏빛 향기 처럼 인가 했습니다.

 

퍼플 하트란, 미국의 훈장인데, 전투를 포함한 군사 작전으로 죽거나 부상당한 미국 군인에게 주어집니다, 생사 불명이 된 경우에도 수여됩니다.

퍼플 하트 훈장

영어 사전에는 다음과 같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 (Chiefly Us, Military) A US Military decoration awarded in the name of the President of the United States to those who have been wounded or killed while serving on or after 5 April 1917 with the U.S. Military. "

 

즉, 1917년 4월 5일 또는 그 이후에 미군과 함께 봉사하는 동안 부상 당하거나, 죽은 사람들에게 대통령 이름으로 수여되는 미국 군사 장식물입니다. 받으면 명예로워하지만, 다치거나 죽어야 하므로 받기는 꺼려할 듯 합니다..

 

영화 퍼플 하트에선, 루크가 파병가서 다리를 한쪽 잃게 되고 미국으로 돌아오게 되는데, 그때 '퍼플 하트'를 받습니다. 


퍼플 하트 영화 감상포인트 2

퍼플하트2가 나오는지에 관해 아직 제작사나 넷플릭스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바가 없습니다.

 

퍼플 하트 가 꽤나 깔끔하게 끝났기 때문에, 과연 퍼플 하트2가 나올지는 의문입니다만, 넷플릭스가 인기도를 보고 제작을 하기로 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퍼플 하트 영화 감상후기 

퍼플하트의 남녀 주인공이 처한 상황이 현실적입니다. 마냥 청춘 영화, 또는 하이틴 영화 느낌은 아니고, 현실적인 문제로 인해 그들의 나름의 타당한 이유로 결혼을 하게 됩니다.  보통 '사기 결혼'이라 함은, 결혼상대자로부터 재산을 갈취하는 경우인데, 퍼플 하트 영화에선 사기 결혼은 국가를 상대로 재산을 갈취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퍼플 하트의 두 주인공 루크와 캐시 입니다.

두 남져 주인공의 캐릭터가 극 과 극인데도, 이렇게 사랑에 빠질 수 있구나 싶었습니다. 서로 진심이 통했으니 가능했지 않을까 하다가도, 영화 끝나가는데 둘이 언제 행복해지냐 하면서 애타면서 봤습니다. 

 

퍼플 하트 속 여자주인공 캐시가 뮤지션인데, 음 그닥 노래는 제 스타일이 아니어서 OST는 기억에 남지 않습니다. 

 

당뇨병 걸린 여자주인공과 파병가는 남자주인공의 러브스토리가 색다른 느낌이었고, 과장되거나 또는 비현실적이거나 하지 않고 오히려 현실적이어서 거부감 없이 감상했습니다. 

 

사기결혼에서 시작했으나, 서로에게 물들고 진실한 사랑에 빠지게 되는 영화 퍼플 하트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