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위시]영화 소개 및 리뷰

by 배리뷰 2024. 1. 23.
반응형

[위시]영화 소개 및 리뷰

영화 위시 포스터

 

결국 세상의 이치는 권선징악으로 돌아간다고 믿고

2024년도 힘차게 시작할 수 있게 용기를 주는 영화 위시WISH 입니다. 


[위시]영화 소개

위시 

WISH 

 

애니메이션 / 가족 / 미국

봉일자 : 2024년 01월 03일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95분 

디즈니 100주년 기념작 

 


[위시]영화 리뷰

위시 ( Wish)  영화 

줄거리

마법의 왕국 '로사스'는 마법을 쓸 수 있는 '매그니피코왕'과 왕이 매년 꿈을 이루어준다고 믿고 있는 마법의 왕국 국민들이 살고 있습니다. '아샤'의 할아버지의 꿈을 이루어주기 위해, 매그니피코 왕을 찾지만 그의 계획을 알게 됩니다.

영화 위시 속 매그니피코왕

'아샤'는 매그니피코왕의 욕심과 못된 마음을 알고 혼란에 빠지는데, '아샤'의 간절한 믿음과 부름에 어디선가 뿅하고 '별'이 나타납니다. 하늘에서 내려온 '별'은 '아샤'가 키우던 귀여운 염소 '발렌티노'가 인간들과 대화를 할 수 있게도 하고, 마법을 부려 사람들에게 빛을 선사합니다.

영하 위시 속 걸걸한 목소리 발렌티노

이를 눈치 챈, 매그니피코 왕은 별을 자신의 손아귀에 가두어, 힘을 지배하려고 하면서 그의 검은 속내와 욕심이 모두에게 들통나게 됩니다. '아샤'와 로사스 왕국의 시민들이 용기를 내고, 힘을 모아 함께 난관을 헤쳐, 평화를 찾게 됩니다. 그리고 구슬 속에 있는 국민들 각자의 소원들을 이루게 되는 내용입니다.

영화 위시 속 아샤와 발렌티노


영화 감상평

디즈니 100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영화이고, 겨울왕국 제작진이 만들었다고 해서 잔뜩 기대하고 영화관을 찾았습니다.

 

홀리...

초반에 로사스 왕국과 왕의 이중인격 모습을 너무 바로 보여주듯, 분명 빠른 전개는 맞는데, 뭔가 진부한 느낌입니다.

앗 이러면 영화 위시 흥행 성공여부를 판단하기 어렵겠는데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바로 별 뿅 하고 나타나서, 노래로 이어나가는데, 약간 대목대목은 그림이 예쁘다 정도 였고, 내용 전개가 약간은 어수선하고 임팩트가 없었습니다.

 

디즈니 영화 100주년 기념작인데 계속 생각이 드는 점은 '전개가 아쉽다' 였습니다. 아무래도 인어공주, 신데렐라, 백설공주, 잠자는 숲속공주 등에서 선과 악의 대결 구도어디선가 많이 봤던 것 같은 느낌이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그럼에도, 영화 상 선과 악의 대결 구도에서, 겨울왕국과 같이 특이점이 있습니다.

 

기존 디즈니 영화들 중 비교적 근래 영화인 소울, 인사이드맨, 엘리멘탈 등은 뚜렷한 대결구도를 드러내지 않습니다.

 

그러나 지이인짜 디즈니 초초초 옛날 시절, 그시절 어렸을 때 테이프로 돌려보던 시절의 애니메이션은 대결구도가 뚜렷합니다.

 

백설공주 vs 백설공주에게 빨간 사과를 주는 계모, 인어공주에선 아리엘 인어와 아리엘 목소리를 탐냈던 문어 우슬라, 잠자는 숲 속의 공주에서 공주와 공주생일파티에 초대받지 못한 마녀 등의 구도 에서 볼 수 있든 여자 vs 여자 였거나, 피터팬의 피터와 후크 와 같이 남자 vs 남자, 알라딘의 알라딘과 자팡, 라이온킹의 심바와 심바 삼촌 무파사 의 대결은 남자 vs 남자 입니다. 

 

영화 위시 속은 대결 구도가 남자vs 여자로 바뀝니다.

로사스 왕국의 매그니피코왕 남자와 '아샤' 여자  구도로 본다면  분명 기존과 다른 구도 이고, 특히나 남자가 악당 역할을 하고 여자가 이를 무찌른다로 보면 새로운 구도 입니다. 

 

아 물론 저 역시 내편, 네편 갈라치기, 이분법적인 구도로 선을 그어 편가르기 등, 세대간도, 성별간도 갈라치기를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심지어 어린 애기들이 MBTI 중 T냐 F냐로도 갈라치기 하는 마당에,  삼성핸드폰 쓰는지 아이폰 쓰는지 정도로 갈라치기는 귀여운 수준입니다. 분열을 오히려 조장하는 갈라치기는 지양해야할 부분이긴 하나, 분열이 있다면 이를 통합해주는 자가 분명 필요한 점은 공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를 역이용 하면 안될테지만요.

 

기존에는 팅커벨은 금빛 가루를 뿌리는 존재로 였다면,  영화 위시 Wish 속의 별성별을 알 수 없는 존재입니다.

귀여운 양으로 그려지는 발렌티노도 별의 도움을 받아 목소리를 부여받는데, 발렌티노의 목소리도 중저음으로 그려놓고 있습니다.

 

영화 위시WISH는 기존 우리가 고유한 성별에 부여하는 편견을 부수는 듯한, 즉 각 성별에 맞는 고정관념을 깨부수려는 듯한 시도를 하고 있었는건 아닌가 하는 개인적인 관점입니다. 

영화 위시 속 만능재주꾼 별

 

녀시대의 소원을 말해봐~ 처럼 make a wish 하고 싶게 끔 만다는 귀염뽀짝한 별 입니다. 

별은 말도 못하지만, 레몬사탕 처럼 귀엽습니다. 


용산 아이파크몰 영화관 리뷰

 

CGV 용산 아이파크몰 4관에서 영화 위시 wish 감상했습니다. 

용산 CGV 아이파크몰

 

4관 이름이 최근에, [아빠는 외계+인관]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4관은 널찍널찍 한 느낌입니다.

좌우가 넓은 관이고, 스크린 크기가 꽤나 큰 편입니다. 

 

저는 L열에 앉았고, 상당히 만족스러웠던 4관입니다. 

용산 아이파크몰 4관 아빠는 외계인관

 


영화 위시  교훈

영화 위시 WISH 자체가 주는 의미는 , 용기를 가지고 소원은 간절히 바라다보면 기적처럼 이루어지니 자신의 꿈을 향해 열심히 자신의 길을 걸어나가라 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새해 첫 2024년도를 맞이하는 겸 좋은 메세지인듯 합니다. 

 

그리고 100주년 기념작으로 영화 위시를 제작하면서, 100년동안 디즈니가 선악구도를 그리면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착하고 진실하게 살라 인 듯합니다. 사자성어로 말하자면 '권선징악'이겠지요. 영화 보는 내내 분신사바분신사바 외듯, 권선징악 권선징악 을 외쳤습니다.

영화 위시 속 장면

연말 연초부터 너무너무 정신없었는데,

 

결국 세상의 이치는 권선징악으로 돌아간다고 믿고, 2024년도 힘차게 시작할 수 있게 용기를 주는 영화 위시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