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뮤지컬 마틸다]영화 소개 및 리뷰

by 배리뷰 2023. 1. 4.
반응형

[뮤지컬 마틸다]영화 소개 및 리뷰

마틸다 포스터

초능력을 가진 귀여운 마틸다가 자신의 행복을 찾아가는 모습을 그린, <로알드 달의 뮤지컬 마틸다> 입니다. 


[뮤지컬 마틸다]영화 소개

로알드 달의 뮤지컬 마틸다 소개 

 

영어: Roald Dahl's Matilda the Musical

 

코미디/ 뮤지컬/ 영국

2022.12. 25. 개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122분 

 

감독 : 매튜 워처스 

출연 : 알리샤 위어, 엠마 톰슨, 라샤나 린치, 스티븐 그레햄, 신두 비, 안드레아 라이즈보로 등

 

 


[뮤지컬 마틸다]영화  리뷰 

로알드 달의 뮤지컬 마틸다 리뷰

 

뮤지컬 마틸다 줄거리

명석한 두뇌와 풍부한 상상력을 가진 소녀 마틸다가 있습니다.

마틸다는 똑똑하고 책 읽기를 좋아하는데, 부모와 학교 교장의 부당함에 맞서 자신의 힘으로 진정한 자아와 행복을 찾아갑니다. 

 

 


감상포인트1

아동문학 작가로 알려진, 로알드 달의 소설 작품 마틸다를 뮤지컬화 한 것입니다.

마틸다 소설 책

로알드 달은 '마법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절대 마법을 찾을 수 없다(Those who don't believe in magic will never find it.)'라고 말한 바 있는데, 이러한 로알드 달의 세계관이 문학작품에서도 반영되는 듯 합니다.

 

그래서 마틸다 역시, 초능력을 사용하는 염력을 가진 천재소녀로 설정했을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로알드 달의 참신한 생각으로 마틸다의 개성이 더 뚜렷해집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도 로알드 달의 작품입니다. 

반응형

 

감상포인트 2

출연진에 엠마 톰슨이 있다는데, 대체 어떤역을 맡았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아뿔싸. 미스 트런치불 역을 맡았다니... 영화 끝나고 다시 찾아봤습니다.

 

영국의 배우이자, 러브액츄얼리, 해리포터 시리즈, 내니 맥피, 미녀와 야수 등 다양한 영화에서 활약을 한 엠마 톰슨입니다.

엠마 톰슨은 뮤지컬 마틸다에서 트린처 불 (Trunchbull) 을 맡습니다.

마틸다 트런치불 역을 맡은 엠마 톰슨

맙소사. 마틸다에서의 엠마 톰슨은 완벽한 트런치불 입니다. 대체 분장 어떻게 한거죠? 


사실 뮤지컬 마틸다에서는 주로, 트런치불은 남성배우가 연기합니다. 현재 한국에서도 뮤지컬 '마틸다'가  서울 구로구 대성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 중입니다. 덩치가 크고 힘이 센 외향을 가진, 전직 투포환 선수 였다는 설정이 있으므로, 남성 배우가 열연중입니다. 

 

그럼에도, 엠마 톰슨이 트런치 불을 맡았다고 해서 놀랐습니다. 

 

지난 영화에서 본 트런치불과 외적인 모습이 같습니다만, 연기도 노래도 이렇게 잘하다니요.

 

엠마 톰슨 연기력에 다시한번 놀랐고, 덕분에 뮤지컬은 마틸다와 트런치불의 갈등 구도가 돋보였습니다

 

실제로 뮤지컬 마틸다 세트장에서 부상을 입었다고 하는데, 끝까지 완성한 모습을 보고 괜히 스타배우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뮤지컬 마틸다의 엠마톰슨의 연기는 정말 어마무시합니다. 

 


감상포인트3

원작 소설의 경우 배경은 영국입니다. 그리고 1996년작 영화 마틸다의 경우 배경은 미국인데, 로알드 달의 뮤지컬 마틸다의 경우 원작 소설과 같이 영국을 배경으로 합니다. 그래서 미국식 억양보다는 영국식 영어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원작소설과 같이 마틸다는 장발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996년 영화 속 마틸다는 빨간 머리띠를 한 단발머리 소녀입니다. 

1996년 영화 마틸다의 단발머리 마틸다

1996년이나 지금이나 '마틸다'의 이야기가 전래되어 각색되는 것이 신기합니다.

 

그 유명한 초코케이크를 강제로 먹게 하는 장면은 뮤지컬형식의 영화 마틸다에서도 볼 수 있었습니다.

뮤지컬 마틸다 영화 속 초코케이크 장면

 2022년 마틸다 영화는 뮤지컬로 전개되는 점이 제일 특이점이라 꼽을 수 있고, 마틸다의 긴 머리, 그리고 2022년에 걸맞는 마틸다의 도서목록은 참신했습니다.


감상후기

단연코 1996년작의 마틸다와 비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짧은 단발머리를 한 야무진 마틸다의 모습을 한번쯤은 봤을 듯 합니다. 아니면 혹자는 영화 레옹 의 마틸다를 떠올리기도 하고, 혹자는 가수 아이유와 가수 박명수의 노래 '레옹'속의 마틸다를 들어보았을 법합니다.

뮤지컬 형식의 마틸다 영화

마틸다가 자신의 초능력을 통해서 어른들과 대결하는 모습은 역시나, 내용을 다 알고 보아도 너무 귀엽습니다.

 

영화 초반부 부터, 뮤지컬은 계속 됩니다. 뮤지컬 마틸다를 보고 많이들 눈물을 훔쳤다고 합니다.

' 어느 포인트에서?' 라는 생각을 하면서 감상하다가, 저도 모르게 뭉클해지는 순간이 많았습니다. 

 

뮤지컬방식의 마틸다 영화 마지막 후반부 장면은 동화의 한장면 같았고, 꿈나무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고 있자니 뿌듯합니다. 

 

 

초능력을 가진 귀여운 마틸다가 자신의 행복을 찾아가는 모습을 그린, <로알드 달의 뮤지컬 마틸다>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