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내 인생 특별한 숲속 여행]영화 소개 및 리뷰

by 배리뷰 2022. 5. 13.
반응형

[내 인생 특별한 숲속 여행]영화 소개 및 리뷰

내 인생 특별한 숲속 여행

두 남자가 숲 속 여정을 하며, 진정한 가족이 되어가는 감동적인

영화 내 인생 특별한 숲속 여행입니다. 


[내 인생 특별한 숲속 여행]영화 소개

내 인생 특별한 숲속 여행

영어 제목 : Hunt for the Wilderpeople

 

코미디/ 가족 영화

뉴질랜드

12세이상 관람가

러닝 타임 : 102분 

포스터

감독 : 타이카 와이티티

출연 : 샘닐, 줄리안 데니슨, 레이첼 하우스, 리마 테 외아타, 라이스 다비 등

 

특이사항 

1. 영화제 수상작

2016 년 캐나다에서 열린 20회 판타지아 국제영화제(Fantasia International Film Festival)에서 유럽/아메리카영화 부문 관객상 금상 수상작입니다.

 

2. 영화는 총 10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 인생 특별한 숲속 여행]영화 리뷰

내 인생 특별한 숲속 여행

(Hunt for the Wilderpeople )

 

간략 줄거리 

리키 베이커는 부모 없이 보호소에서 자라면서 온갖 말썽이란 말썽은 다 부렸고, 위탁 가정도 여기저기 전전하는 신세입니다.

그러다가 뉴질랜드 어느 산골짜기에 사는 벨라와 헥터 집에 배정받습니다. 첫날부터 어김없이 도망치는 리키 베이커 입니다. 

리키 베이커 입니다.

벨라는 누가봐도 엄청 호탕하고, 도망간 리키 베이커를 아무렇지 않게 다시 찾아서 데리고 오는 면모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리키의 단점만 말하는 복지국의 시선과 말은 신경도 안쓰는 배포를 가졌습니다. 오히려 벨라는 리키베이커에게, 리키를 자신의 집에 너무 늦게 초대했다고 미안하다고 말합니다. 말썽꾸러기 리키도 이런 벨라의 작은 배려와 진심에 마음을 열고 정착합니다.

반응형

반면, 헥터는 무슨 생각하는지 모를 정도로 무표정하고, 험상 궂게 리키를 대합니다. 생일인 리키 베이커를 축하를 하는 둥 마는 둥 합니다.

내 인생 특별한 숲속 여행 장면

그러다가, 벨라가 갑자기 죽고 덩그러니 둘만 남은 헥터와 리키베이커. 숲 속으로 숨어들어가 탐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복지국 소속 직원들과 경찰들은 리키베이커를 찾아 나서게 됩니다. 

 

리키베이커와 헥터의 친해지게 되는 과정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결과는 해피엔딩입니다. 


감상 후기

영화 예고편에 ' 리키 베이커' 을 외치며 멜로디언 연주를 하며, 생일 축하하는 장면보고 '뭐지 저 요상한 생일축하노래는?' 이란 생각으로 볼까 말까 고민했습니다. 근데 '리키 베이커~ 리키베이커~'노래가 머리 속에서 떠나지를 않습니다.

 

결국 보기 시작했고, 영화 시작한지 몇분 아닜다가 리키베이커~ 를 외치던 이모 벨라는 갑자기 저세상으로 갑니다.

 

'아 병맛 영화에 낚인 것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계속 보다 보면, 리키 베이커의 활약을 보고 있게 됩니다.그리고 뉴질랜드의 광활한 자연도 함께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리키베이커가 워크맨을 혼자 들으면서 춤추는 장면, 그리고 혼잣말 그리고 툭툭 던지는 농담들도 귀엽습니다. 

와 엄청 재밌다! 이런건 아니고, 잔잔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영화 내 인생 특별한 숲속 여행 장면

벨라와 다르게 자기 감정을 잘 표현하지 못했던 헥터와 리키 베이커의 친해지는 과정이 순조롭게만 흘러가진 않지만, 

그래도 보고 있으면 훈훈한 감동을 줍니다. 글을 읽지 못하는 헥터에겐 리키베이커가 큰 힘이 되기도 합니다. 

 

영화는 헥터와 리키 베이커의 숲속 여정을 그리고 있어서, 어떻게 보면, 약간 지루하게 느끼는 분들도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 영화는 특이하게 총 10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중간중간 에피소드 처럼 각 장의 소제목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먼 산 자연보는 느낌이 들거나 약간 산만해진 주위를  다시 영화에 집중하게 되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아 이거 너무 과한설정아닌가? 하는 부분도 분명있는데, 뭐 헥터가 유괴범인줄 착각했으니 경찰은 할일 다한 거긴 합니다.. 

 

영화 전반적으로 영상과 어울리는 백그라운드 음악들도 적절했습니다.

 

숲 속 두 남자가 야생에서 적응해 나가는 과정을 겪으며, 두 사람은 가장 절친한 친구 아니, 가족이 됩니다.

리키베이커 너무 감동입니다. 이모부라고 부르게 하는 조건으로 같이 함께 하자며, 그에 대해 자기 쏘지만 말라는 헥터입니다. 

 

뉴질랜드 좋아하시거나,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 좋아하시는 분들께 영화 내 인생 특별한 숲속 여행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