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즈니 인어공주 실사 영화 소개 및 리뷰

by 배리뷰 2023. 6. 4.
반응형

디즈니 인어공주 실사 영화 소개 및 리뷰

인어공주 영화 티켓

디즈니의 노력을 인정하고 싶은, 실사판 영화 '인어공주' 입니다. 


디즈니 인어공주 실사 영화 소개

인어공주 영화 소개

The Little Mermaid 

 

디즈니 / 뮤지컬 / 로맨스/ 판타지 / 멜로 / 어드벤처 / 미국

2023년 5월 24일 개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 135분 

디즈니 인어공주

감독 : 롭 마셜

출연 : 할리 베일리, 멜리사 맥카시, 하비에르 바르뎀, 조너 하우어 킹, 아콰피나, 노마 더메즈웨니, 제시카 알렉산더 등


디즈니 인어공주 실사 영화 솔직리뷰

인어공주 영화 리뷰

The Little Mermaid

 

줄거리 

아틀란티카 바다의 왕 트라이튼수중 세계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그의 사랑스러운 막내딸 에리엘은 호기심이 많아 늘 인간들이 사는 육지세계에 관심을 갖고 모험을 꿈꿉니다.

 

어느날, 우연히 폭죽이 떠지는 광경을 목격하게 되고, 바다 위로 올라간 에리엘에릭을 보게됩니다. 곧이어, 폭풍우가 몰아치자, 배가 가라않을 위기에 처하고 에리엘은 에릭 왕자의 목숨을 구합니다.

 

그날 이후로, 에릭 왕자는 자신을 구해준 이름 모를 누군가를 찾으며 상사병에 걸리고, 에리엘 역시 에릭왕자와 운명적인 사랑을 이루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묘책을 씁니다. 

 

에리엘은 자신의 고모 우루슬라와 협상 하고, 에리엘의 목소리를 우루슬라에게 주고, 우루슬라로부터 인간의 다리를 부여받게 됩니다. 그리고, 에리엘은 에리엘과 에릭이 3일내에 진심어린 키스를 하지 못하면, 에리엘은 다시 다리를 잃고 인어로 돌아가게 되고, 우르술라의 소유물이 되기로 약속합니다. 우여곡절 끝에, 에릭과 에리엘은 서로를 알아보고, 운명적인 사랑을 이룹니다. 

영화 인어공주 실사판


주요인물

트리톤 왕 Triton은 수중 세계를 지배하는 왕이자, 에리엘의 아버지입니다. 인간이 위험하고 모든 인어로부터 떨어져 있어야 하기 때문에 딸들에게도 다소 엄격한 아버지입니다.

 

에리엘 Ariel 인어공주 입니다. 호기심도 많고, 육지세계의 걷는 인간들에 대해 많이 알고 싶어합니다. 플라운더 물고기는 에리엘의 가장 친한 친구인데, 에리엘이 대담한 행동을 할 때마다 약간은 수줍은 듯하지만 동참하며 함께 싸워주는 친구입니다. 가재인데 꽃게로 나온 세바츠찬 Sebastian아리엘의 수호자 같은 역할을 담당하고, 아리엘의 아버지 트리톤 왕의 비서역할은 물론, 에리엘이 곤경에 빠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우르술라  Ursula는  일명 바다마녀라고 불립니다. 우르술라는 인어의 왕국에서 추방된 후, 트리톤 왕의 왕관을 훔칠 계획을 세우고,마법을 부릴 수 있는 문어입니다. 

에릭은 친절하고 모험심이 강한 캐릭터로, 이 영화의 왕자입니다. 바다에서 자신을 구해준 사람을 마음에 두고 그녀를 찾습니다. 

 


감상후기  

디즈니 덕후라 시간여건이 되면, 무조건 실사화 한 영화는 물론, 애니메이션 까지 몽땅 찾아봅니다. 캐스팅 논란이 있어서 그런지 '인어공주'영화 상영관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상영하는 곳에서도, 조조영화로 봐야하거나 아니면 밤 늦게 상영하는 곳이 부지기수였습니다. 이렇듯 시간도 다소 제한적이기도 하구요. 알라딘 실사화 때는, 양탄자 타는 효과까지 느낄 수 있었다고 하던데...인어공주는 찬밥신세가 된 것 같아서 다소 아쉬웠습니다.

 

인어공주 실사화 한 평을 찾아보니, 1점 또는 별 반개 등 폭탄테러 수준의 평을 받고 있습니다. 캐스팅 논란 때문에 이런건지 아니면, 진짜 영화가 별로인건지, 엄청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큰 스크린이 있는 영화관에서 보고 싶은 마음에 겨우,  표를 구해 앞에서 2번째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럭키. 


아쉬웠던 점 

1. 바다 속 물고기 모두 현실적입니다.

그래서, 물고기가 다소 징그럽게? 나옵니다. 플라운더 인형까지 소유하고 있는 저로서는, 플라운더의 노란 빛깔과 표정보다는, 아니 진짜 물고기가 말을 하잖아? 어떻게 하는거지? 라는 생각에 사로잡힐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인어 비늘이 무지개 빛, 오색찬란한 빛깔로 표현한만큼 플라운더 쪼끔만 더 신경써주지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게다가 세바스찬 너무나도 재치있고 재미있었지만, 뭔가 애니메이션에서 볼 수 있었던 깡다구?있는 느낌보다는 주춤주춤 소인배같은 모습으로 나온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그리고 가재 가 아니라 꽃게였나?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2. 영화 별점 

영화 평이 안좋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사실 영화 보기 전에 '인어공주가 심해에 있을 때는, 영화 속에서 안보인다'라거나 구별이 안간다라거나 등의 평도 들리고, 우르술라가 더 예쁘다 등의 평도 보이고, 집중이 안된다 또는 몰입이 안된다라는 평도 보이고 등등 부정적인 평을 다양하게 쏟아내는 글들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처음부터 인어공주가 흑인이었다면, 또는 동양인이었다면, 에리엘의 캐릭터로 적합 또는 부적합 등의 판단을 하였을까 싶기도 합니다. 게다가 보면 볼 수록, 할리베일리의 표정연기가 애니메이션 속의 에리엘과 많으 닮아 있어서,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뮤지컬 영화인점을 고려하였을 때, 노래도 잘합니다. 그럼에도 왜 무엇 때문에, 인어공주 실사판 영화가 평가가 안좋은지, 그리고 별점이 낮은지 모르겠고, 아무 이유 없이 외적인 모습만으로 판단하고 미리 부정적인 평을 하는 것은 아닌지 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오히려 미국에서는 인어공주 실사판이 매우 인기 있다고 하는데 말입니다. 

 


좋았던 점

1. 뮤지컬 영화 

뮤지컬 영화인데, 생각만큼 노래가 많이 나오지는 않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런데 돌이켜 생각해보면, 나올 노래들은 다 나왔고,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인간이 아닌 물고기들의 연주, 물속에서의 춤 등은 꽤 멋졌습니다.

 

2. 명배우들의 연기

영화 제작부터 논란이 되었던 에리엘을 맡은 할리 베일리는 제 역할을 잘 소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어 공주 자매님들 중에서 동양인도 보여 반가웠습니다. 사실 왜, 주인공 에리엘 역할에 동양인은 안되는지 의문이었기 때문에 약간의 반발심도 있었던점 인정합니다.

 

인어공주 영화를 너무나도 좋아하지만, 어렸을 적 우르술라가 너무 무서웠습니다.. 그런데 그 역할을 멜리사 맥카시가 맡다니요! 사실 캐스팅이 누가누가 되었는지 모르고, 봤는데 우르슬라 나오는 장면에 헉했습니다. 길모어걸스에도 출연하고,각종 코메디 영화에 출연한 멜리사 맥카시.. 우루슬라 역을 너무 너무 정말 똑같이 현실 재현을 한 듯합니다. 코메디 배우이지만, 데빌 역까지 완벽하게 소화한 거 인정드립니다. 바다 다 마녀라고 불릴만 합니다. 할리 베일리 보다 멜리사 맥카시 여운이 더 오래가긴 합니다. 최고.. 인어공주 실사화 속 멜리사 맥카시 보고, 연기의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구나 생각하게 되었고, 더 좋아졌습니다. 

반응형

3. 제시카 알렉산더 배우 

바다마녀 우르슬라가 육지에서 바네사로 변신하여, 에릭과 약혼하려합니다. 실제 애니메이션 속 바네사 모습과 1000%일치해서 너무 놀랐습니다. 배우가 정말 예쁘기도 하지만, 보라색 원피스얼굴표정의 그 표독스러움이 고스란히 재현됩니다.제시카 알렉산더 배우가 많이 등장하지는 않았지만, 임팩트는 확실했습니다. 

인어공주 영화 우루슬라 휴먼 역을 맡은 제시카 알렉산더


 

영화 인어공주 엔딩크레딧

영화관에 아빠와 어린딸이 함께 영화보러온 가족들이 보였는데, 참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 인어공주와 실사화 한 영화 인어공주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내용 전개도 구성도, 구성인물도 별반 차이없지만, 실사판은 어른들은 위한 영화라고 느껴졌습니다.  

그래서인가요. 디즈니를 이제는 졸업한 나이라고 생각했는데, 왜 때문에 보다가 눈물이 났던건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편견을 없애고자 노력하는 디즈니의 모습이 좋았습니다. 

큰 스크린에서 디즈니를 감상하고 싶으신 분들께 꼭 추천드리는 영화 인어공주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