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책 소개 및 리뷰

by 배리뷰 2022. 2. 7.
반응형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책 소개 및 리뷰 

출처 :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책 표지

 

옆에서 이야기해주듯 술술 읽히는,

그러나 녹록치 않은 현실까지 모조리 알 수 있어서

미리 경영 예행연습체험한 듯하게 해주는 책입니다.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책 소개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저자 : 켈리 최 

출처: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책 앞부분

 

출간일 : 2017년 10월 23일 

수 : 296쪽 

특이사항:2021년 06월 21일 새로운 개정판 출간, 출판사 다산북스, 320쪽 정도?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책 리뷰

 

살면서 내 사업을 이루고 싶다는 생각은 누구나 한번쯤 하지 않나요.

살면서 내 사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은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았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 누구도 쉽게 실천하지는 못하는, 막연히 그냥 언젠가.. 내 사업을 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할 뿐, 구체적인 아이디어도 없이, 계획도 없이 생각만 하기 일쑤 입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켈리 최의 일생까지는 아니지만, 그녀가 살아왔던 경험과 생각과 마인드를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녀가 마냥 탄탄대로 성공의 길만 가지 않고, 시행착오를 겪고, 깊고 깊은 슬럼프에 빠졌을 때 어떻게 헤어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냥 경영을 하고자 이 책을 읽는다기보다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것도 옆집에 사는 친근한 이웃이 자신의 이야기를 해주듯 친근하게 말입니다. 

 

특이 가장 인상적인 점은, 그녀의 솔직하고 생생한 경험담입니다. 특히 첫번째 사업을 실패 하고 나서, 그리고 빚이 생겼을 때, 상황들이 너무 생생합니다. 특히 그녀가 서두에서 부터 꺼내고 있는 커피값얘기는 왜 그렇게 현실적이면서 책을 읽는 저마저 상황이 그림 같이 그려지는 건지.. 그만큼 자신의 속내를 가감하지 않고 솔직하게 책은 이어집니다. 

 

그럼에도 동업자를 대하는 마음가짐, 그리고 사업실패를 통해서, 자신의 문제를 되 짚어 보고 이후 보완해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반응형

 

파리에서 도시락을 판다구요?

옆집 친근한 이웃이 파리에서 도시락을 판대라고 하면, 음 뭐라고? 파리는 위생관리, 사업 허가가 그렇게 쉽게 안날텐데? 어떻게 그것도 음식을 팔지? 아시아인이? 이란 생각으로 시작하였다가,

그럼 나는 유럽 어딘가에서 김밥을? 이런 생각도 해볼 수 있고요. 당연히 책에서는 켈리 최가 성공 후, 문의 받은 사례들로 김밥얘기가 나옵니다.

 

이 책의 큰 장점은 자신이 힘들었을 때, 그리고 어떻게 성공했는지 전략적인 분석을 공유하고 있는 점입니다.

 

출처: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책 

 

 

사업 공부를 위한 책 100권의 리스트를 직접 제시하고 있습니다. 사업공부를 위한 책이라곤 하지만, 총 8분야로 나누어서 책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경영 장사 공부를 위한 책(25권), 자기관리를 위한 책(22권), 리더십 공부를 위한 책(6권), 사람 공부를 위한 책(8권), 세상 공부를 위한 책(10권), 마케팅 공부를 위한 책(10권), 거시적 안목과 통찰력 향상을 위한 책(14권),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책(5권) 총 100권입니다.

 

위 책들을 제시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인생경험을 공유해주는 책입니다. 

그래서, 사업을 하고 싶은 뜻이 없더라도 그녀의 생생한 후기 담을 읽고 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을 것 같은 긍정의 힘도 덤으로 얻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꿈을 그리는데 그치지 않고, 꿈을 이룬 그녀의 솔직하고 생생한 인생경험 책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